(사)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 로고

NEWS

홍보 & 뉴스

홍보&보도

180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 “청소년의 멈춤에서 도전으로 이끌다.”_한국시민프레스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5-06-25 08:51:55
  • 조회수 : 541

- 광주광역시⸱5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 희망의 협약 체결 

 


광주광역시와 5개 자치구(동구, 서구, 남구, 북구, 광산구)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사단법인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의 협약으로 청소년들의 도전을 이끌다. (사진 구문정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 센터장)

 

광주광역시와 5개 자치구(동구, 서구, 남구, 북구, 광산구)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다시 한 번 뜻을 모았다. 그리고 이번엔 혼자가 아니다. 사단법인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가 함께 손을 잡았다. 그들의 만남은 단순한 협약을 넘어, 제도권 밖에서 길을 잃기 쉬운 청소년들에게 '가능성'이라는 이름의 불빛을 밝히는 순간이었다.

 

6월 23일, 광주시와 각 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와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중심으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청소년들의 구직 단념 문제, 이른바 ‘쉬었음(NEET)’ 상태를 함께 해결해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형식적 연대가 아니다. 그 배경에는 이미 1차 협의체를 통해 20여 명의 청소년이 실질적인 구직 도전에 나선 현장의 성과가 자리 잡고 있다. 그들은 이제 다시 ‘멈춘 청춘’이 아니라, '움직이는 가능성'으로 살아 숨 쉬고 있다.

 

센터 관계자들은 이날,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지속 가능한 사후관리 체계도 함께 마련했다. 참여 기간에 따라 교통비를 지원하는 ‘1⸱3⸱5 교통비 프로그램’은 물론, 맞춤형 금융경제교육, 저축 달성 시 축하금 지급, 연계성과 인센티브, 취업 시 인센티브 지급 등은 단순한 프로그램이 아닌, 사회 진입을 앞둔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사다리’가 되어줄 것이다.

 

광주광역시 및 5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단절 위기의 청소년들에게 다리이자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센터장들과 실무자 모두가 진심을 다해 준비한 결과, 오늘의 이 자리가 가능했다”고 밝혔다.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 구문정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장은 “청소년과 청년 사이, 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고립되지 않고 사회로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은 하나의 제도나 지원을 넘어서, 청소년의 미래를 믿는 어른들의 ‘연결된 마음’이 만들어낸 결과였다.

광주에서 피어나는 이 작은 변화가, 오늘은 ‘쉬었음’으로 멈춰 서 있던 청소년에게 내일은 ‘도전 중’이라는 멋진 타이틀을 선물해주길 기대한다. 청소년의 꿈은 멈추지 않는다.

광주광역시와 5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그리고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가 함께이기에,

이제 그들의 내일은 더 밝게 빛날 것이다. 

 

 

원본출처 : http://peoplekorea.press/View.aspx?No=3687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