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1079. 광주·대구 청년들, 광주서 '청년달빛교류행사' 펼치며 공감대 형성 '눈길'_UPI뉴스

작성자 : 청년13통장 허멘토

등록일 : 2023-10-24 09:55:46

조회수 : 242

 

 

두 도시 청년참여기구, '청년정책 통합 전달체계' 주제로 토론회 개최


광주와 대구 청년들이 광주에서 청년달빛교류행사를 갖고 우의를 다졌다.

 

22일 광주광역시는 두 지역 청년참여기구인 광주청년위원회와 대구청년정책네트워크 청년들이 지난 21일 광주에서 청년달빛교류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청년달빛교류행사광주-대구 달빛동맹의 하나로, 두 지역 청년위원들이 지난 2016년부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는 등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광주청년위원회는 전국 최대 규모인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대구 청년대표와 친선경기를 치르고 이스포츠 산업 허브도시 광주를 알렸다.

 

이어 청년기술창업 지원을 위한 복합적 창조공간인 아이플렉스(I-PLEX) 광주에서 양 도시 청년위원회의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청년정책 통합 전달체계를 주제로 토론회를 가진 뒤 광주청년교류총회에 참석했다.

 

광주청년교류총회는 광주시와 각 지역구 청년위원회가 모여 청년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로, 올해는 대구 청년들이 참여하는 만큼 광주와 대구를 상징하는 해와 달 조명을 서로 교환하고 점등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날 광주에서 열린 달빛교류에 이어 광주청년위원회는 대구청년주간인 27~28일 대구에 방문해 전국 10개 시·도 청년정책네트워크 교류회에 참여해 청년 참여기구의 미래와 발전방안에 대해 논한다.

 

오인창 청년정책관은 광주-대구 청년달빛교류를 통해 양 지역간 화합은 물론 연대의 힘으로 지역에서 청년들이 희망을 찾는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이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본출처:https://www.upinews.kr/newsView/1065579845886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