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는?

사단법인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 산하기관으로 광주광역시에서 일(1)하는 청년들의 삶(3)을 지원하고자 청년13(일+삶)통장을 광주광역시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년13(일+삶)통장은 2018년 ‘비상금통장’명칭으로 시작해서, 2019년 “일(1)하는 청년들에게 더 나은 삶(3)을 선물 한다.”는 의미의 청년13(일+삶)통장으로 사업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청년13(일+삶)통장 참여 청년은 소액 저축지원금융역량,·근로·생활역량,·트렌드 교육, 저축사용계획 컨설팅, 단계별 프로그램역량강화 및 청년 커뮤니티 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업종료 후에도 졸업 청년들의 욕구에 기반 해 지역기업인 보해양조 후원으로 17% 고이율이 적용되는‘THE(더)드림통장’을 19년부터 매년 졸업자 대상 200명을 사후관리 사업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와 더불어 광주은행, 보해양조, ㈜올밀크F&B, 에듀윌 등의 후원으로 수험서·후원품 지원으로 광주 청년들에게는 지역사회 지지망 체감 및 지역 정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는 청년들이 채무예방과 경제적 안정지원을 통해 안전함을 느끼고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바탕으로 스스로 경제적 자립을 이루어 행복한 삶을 구축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응원자이자 지지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안전하게 선택할 수 있는
    자유, 자기결정
  • 소액 자산형성 + 금융·근로·생활 역량 강화 지원
    = 채무 예방 + 경제적 안정(금융안정성)
  • 청년의 경제적 자립
청년이 채무예방과 경제적 안정지원을 통해 안전함을 느끼고 선택할 수 있도록 자유를 바탕으로
청년이 경제적 자립이루어 행복한 삶을 구축하는 선순환 구조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