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청년13통장
등록일 : 2024-04-03 17:26:25
조회수 : 182
중앙-지역 청년정책·네트워크 연결 역할 수행
광주 청년센터 홍보영상 https://youtu.be/ZyXPec_DsTQ
광주청년센터(센터장 구문정)는 국무조정실이 지정하는 ‘광역 자치단체별 거점 청년지원센터’ 선정에 따른 현판식을 지난 3일 광주청년센터에서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광주광역시 이상갑 문화경제부시장, 광주청년센터 구문정 센터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사진=왼쪽부터 이상갑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구문정 광주청년센터 센터장]
작년 중앙청년지원센터 지정에 이어 14개 시·도에 본격적으로 청년지원센터를 지정·운영하게 됨에 따라 광주청년센터가 최종 지정됐고 운영기관은 사단법인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로 선정됐다.
이로써 광주청년센터는 광주지역 청년지원센터 운영지원, 청년정책 수집·분류, 지역 특화 청년사업 지원 등 전달체계 전반을 총괄·관리하며 청년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연계 및 종합안내하고 지역 내 다양한 청년 지원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강화한다.
2015년 개소한 광주청년센터는 광주광역시 기본조례에 근거하여 청년정책을 수행하는 지원조직으로써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은 청년지원정책을 발굴하여 진행하고 있다.
광주청년센터는 동구에 위치한 본점과 ‘자립준비청년 및 구직청년들의 사회진입을 돕는 2호점’, ‘청년13(일+삶)통장지원사업과 취업역량강화를 지원하는 서구의 토닥토닥 일자리잡카페 까지 총 3개소로 운영되고 있다.
이상갑 문화경제부시장은 “광주청년센터를 통해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히며, 청년들의 내일이 빛나는 광주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문정 광주청년센터장은 “광주청년센터는 지역 청년들의 일상 안전망을 구축하고, 정책을 통해 행복한 삶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중이다”고 밝히며, “이번 거점지원센터 지정을 통해 중앙과 긴말한 협조를 진행하며 지역맞춤형 정책발굴과 지원연계가 가능하도록 끊임없이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본출처: : https://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538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