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488.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 ‘유튜브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온라인강의’ 성료_파이낸스투데이

작성자 : 청년13통장 허멘토

등록일 : 2020-10-14 14:51:21

조회수 : 987



청년13(일+삶)통장 트렌드 역량강화
유튜브 영상제작 및 채널구축 관리, 줌 실습 중심 교육 실시



[사진제공=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 청년들이 교육이 끝나고 기념촬영 하는 모습이다]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는 2020년 청년13(일+삶)통장 트렌드 역량강화교육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선정하여 지난 9월 19일과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이틀 동안 온라인 강의로 진행했다.


해당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방역 전환’ 등의 보건지침에 따라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수업방식으로, 유튜브 영상제작 및 채널구축 관리, 유튜브 시작 전에 기획서 작성, 스마트폰 전문 영상편집과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활용 등 실습 중심의 초급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교육에 부담이 큰 상황에서 감염 위험이나 공간제약 없이 진행한 이번 온라인 교육은 실습이 병행되는 데에 따른 과제부여가 현장 교육에 비해 많아졌지만, 강의를 수강한 한 청년 참여자는 “힘든 시기에 온라인으로라도 교육 받고, 생각만 했던 것을 실천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평가했고, 또 다른 교육생은 “청년들에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와 발판을 만들어주셔서 늘 감사하다”고 전했다.




강진교 주강사(더클래스2020 대표)는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교육 환경이 급변하면서 온라인 교육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시대에 우리 모두가 이미 온라인 세상 속 일상을 살고 있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언택스 시대, 온라인시대 필수적인 생존전략의 도구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의 SNS 마케팅 도구와 줌 등 실시간 화상 세미나 도구가 청년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성공적인 역량강화로 큰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 주관기관인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 구문정 부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모두의 일상이 위협받고 무너지고 있다. 이로 인해 비대면 교육의 필요성만큼이나 소통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청년13(일+삶)통장 참여 청년들이 자기개발을 하고 광주에서 더 나은 생활을 설계하고 계획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고 교육 취지를 전하며, “앞으로도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는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우리 청년들이 경제적 자립을 이루어 광주에서 일(1)하며 행복한 삶(3)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에서 일(1)하고 삶(3)을 살아가는 우리 청년들의 생생(生生)스토리는 유튜브 『광주청년13TV』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다.

 

※원본출처 :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5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