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648.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 호남백과사전 공동협력 업무협약 (MOU) 체결_불교공뉴스

작성자 : 청년13통장 최멘토

등록일 : 2021-07-05 11:20:26

조회수 : 799

 



[사진=호남백과사전제공] 왼쪽부터 호남백과사전 강진교대표와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 구문정부센터장과 업무협약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광주광역시 “청년13(일+삶)통장사업”을 위탁운영하고 있는 사단법인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 산하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와 사진촬영, 영상, 드론 항공촬영, 1인 미디어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전문업체인 ‘호남백과사전’이 상호협력을 위하여 지난 6월 23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청년13(일+삶)통장’은 일(1)하는 청년에게 더 나은 삶(3)을 선물하기 위한 광주형 청년 금융복지 지원 정책이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6월 23일 오후 2시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 2층에서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의 구문정 부센터장과 ‘호남백과사전’의 강진교 대표를 비롯해 해당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진=호남백과사전제공] 왼쪽부터 호남백과사전 강진교대표와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 구문정부센터장과 업무협약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서로의 장점을 활용하여 제휴 교육 추진 기획과 관련 콘텐츠 기획 등 여러 적극적인 홍보 협력을 바탕으로 청년 미디어 관련 역량강화 및 성과를 위해 사회적 공헌에 노력할 예정이다.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 구문정 부센터장은 “호남백과사전과의 콜라보를 통해 광주에서 일하고 삶을 살아가는 근로 청년들을 위한 지역 사회적 지지망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며 “4차산업시대 N잡러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통로가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호남백과사전의 강진교 대표는 “지역 청년들이 지역을 살리며 급변하는 시대 트렌드에 맞게 발 맞추어 서로 윈윈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호남백과사전은 1인 미디어 전문 컨설팅 및 미디어 영상 촬영 전문 업체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YOUTUBE 미디언에 관련된 교육용역 및 강사파견을 통한 청년 창업 홍보마케팅 등 지역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과 청년창업 온라인 홍보마케팅 컨설팅 호남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다.
 

※원본출처: 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81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