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293. 광주시·보해양조·광주은행, 청년대상 단기저축 추가이자 지원

작성자 : 청년13통장 최멘토

등록일 : 2019-11-05 11:17:21

조회수 : 900

보해양조㈜, ㈜광주은행 등과 ‘더드림 통장 공동협력 협약’ 체결​, 6개월간 10만원 저축 시 적금이율 17% 준한 이자 지급

▲5일 광주광역시는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보해양조㈜, ㈜광주은행,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와 ‘더(THE)드림 통장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5일 광주광역시는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보해양조㈜, ㈜광주은행,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와 ‘더(THE)드림 통장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일요서울ㅣ광주 안애영 기자] 광주광역시는 5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보해양조㈜, ㈜광주은행,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와 ‘더(THE)드림 통장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더드림 통장은 광주시가 시행 중인 청년13(일+삶)통장 사업의 후속사업으로, 청년13통장 참여청년들이 사업종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저축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에 지역기업인 보해양조㈜와 ㈜광주은행에서 뜻을 함께 해 이뤄졌다. 청년13(일+삶)통장은 청년이 매월 10만원을 10개월 동안 저축하면 시가 100만원을 더해 200만원의 저축을 마련해주는 통장사업이다. 더드림 통장은 청년이 매월 10만원을 6개월간 만기 저축하면 시중 은행이자 1%대보다 큰 적금이율 약 17%에 준한 추가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청년13(일+삶)통장 졸업자들로 매년 200명을 대상으로 5년간 1000명에게 지원한다. 이날 협약에 따라 보해양조㈜는 매년 후원금 300만원씩 향후 5년 동안 1500만원을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에 사업비로 기탁하고, ㈜광주은행은 청년 통장개설 및 관리에 적극 협력한다.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는 운영기관으로 대상자 모집 및 선정, 적립유지, 만기축하 이자지원 등 사업비 집행과 행정지원을 하게 된다. 오명호 보해양조㈜ 영업전략본부장은 “지역 청년들의 삶이 질이 향상되도록 지역기업이 후원하는 것은 당연하고, 이를 통해 청년들의 애향심이 증대되기를 바란다”며 “지역기업으로서 지역 청년들을 위한 후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준영 광주시 자치행정국장은 “청년지원에 앞장서 주신 보해양조㈜와 ㈜광주은행에 감사하다”며 “청년들이 돌아오는 광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활짝 열겠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
http://www.ilyoseoul.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5673